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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을 공부하다보면 디자인패턴의 종류는 다른데 코드 혹은 개념적으로 볼때 굉장히 비슷한 내용들이 많다.


왜 비슷한 디자인 패턴이 많이 있을까?

: 유사한 문제사항을 어떤 관점에서 보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는것이지 코드의 개념적인 부분은 굉장히 비슷할수 있다.


예를들어 decorator 패턴과 proxy 패턴 등등 굉장히 비슷하고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한다.

코드나 개념적인 부분에서 굉장히 비슷할수 있다.


- decorator 패턴

    • 행동(특정기능)에 대한 얘기를 하는것이다. 특정 기능을 장식(추가)하고 싶어.

    • 행동에 관해 장식을 하고 싶다.

                       

- proxy 패턴

    • 객체에 대해 얘기를 하는것이다. 이 역할을 하는것을 다른놈으로 쓰고 싶다. 

    • decorator 패턴보다 인터페이스의 통일성이 더 중시됨.  (누군가를 대신해서 뭘하고 싶다(장식,역할))